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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라인(inline) 스케이트(skate) 바퀴(wheel)에서 베어링(bearing) 빼는 방법 My Skates / 코코마의 스케이트

* 608 규격 베어링(보통 인라인용)에 8mm 스페이서를 사용한 경우 기준입니다.

  참고 : http://pds20.egloos.com/pds/201011/12/14/b0064814_4cdcf5544e7cd.jpg







이렇게 생긴 공구를 써서 베어링을 바깥쪽으로 끌어당기면 됩니다. ^^

위쪽을 향하고 있는 부분을 베어링 안쪽으로 넣어서 고리에 걸어서 빼는 것입니다.

전용공구를 사용하는 게 가장 쉽고 베어링에도 손상이 안 가는 방법인 듯 합니다.


* 전용 공구가 없는 경우에는 임시방편으로, 대가리가 넓은 못을 펜치로 잡고 못의 대가리를 이용해서 요령껏 빼는 방법도 해볼만하지 않을까 싶네요. 방금 생각났습니다. ㅋ;;;







전용공구이지만 베어링 빼는 부분이 단순히 원통형으로 된 것도 있습니다. (K2 공구 같은 거..)

이거는 베어링도 잘 안 빠지고, 공구의 원통 부분이 금방 부러지더군요. --;;;;





기타의 방법으로 8mm 액슬(Axle)을 사용해서 뺄 수도 있습니다.

베어링 안쪽에 액슬을 걸쳐서 위 아래로 반복해서 흔드는 식으로 힘을 주면서 빼면 됩니다.

(이 방법은 액슬과 베어링에 미세한 손상-찌그러짐-이 가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ㅋ;;)




그리고, 옆면이 찌그러져도 상관이 없는 완전히 망가진 베어링을 뺄 때나

전용 공구가 없을 때

나는 손재주가 뛰어나서 절대로 베어링에 손상을 주지 않을 수 있다고 자신하는 분은 아래의 방법으로 베어링을 뺄 수도 있습니다.







1. 위의 그림처럼 ㅡ자 드라이버를 바퀴 안쪽으로 넣어서 // 드라이버는 큰 걸 사용하시길~

   베어링 스페이서를 옆으로 약간 밀면

   반대쪽 베어링이 살짝 드러남.



2. 그 틈에다 ㅡ자 드라이버를 직각으로 걸쳐서

   살살 쳐내면 됨.





* 베어링 표면에 살짝 녹이 슬어서 죠나단 안 빠지더라도 살살 돌려가면서 조금씩 쳐서 빼면 됩니다.
 
  한방에 풀파워로 때리다간 바퀴를 잡고 있는 손에 드라이버가 박힐 수 있으니 주의하세욘~


* 베어링에 녹이 심하게 슬어있는 경우에는 작업중 부상 혹은 베어링 손상의 위험이 있으니, 전용공구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 6mm 용 베어링 스페이서가 끼워진 경우에는 위의 방법대로 할 수가 없습니다.

   참고 : http://pds20.egloos.com/pds/201011/12/14/b0064814_4cdcf55521bab.jpg


   다음의 방법을 사용하세용~



1. 8mm 용 액슬을 6mm 용 스페이서 위에 정확하게 올려놓고 다른 도구를 써서 살살 쳐내거나,

    참고 : http://pds18.egloos.com/pds/201010/18/66/a0100266_4cbc2c350f62e.jpg (가운데 파란 칠 되어 있는 수나사를 이용하면 간편함 ㅋ)



2. 마트에서 파는 20cm 정도 길이의 드라이버 중에 몸통은 8mm, 끝부분은 6mm 정도되는 게 있는데 그걸로 그냥 푹 찔러도 쉽게 뺄 수 있습니다. ^^





* 즐거움의 어그레시브 *
코마 블레이드( http://comablade.com )


덧글

  • Zen 2009/04/01 01:21 #

    정석 방법은 아닌데.......

    저러다 베어링, 베어링 스페이서 망가진다.

    1만원 정도하는 베어링 빼는 전용공구 추천.
  • 코코마 2009/04/01 02:08 #

    그 전용공구라는 것도

    ㅏ--- 이렇게 생긴 걸 집어넣어서 잡아당기는 방식 아닌가요? -o-a



    조심해서 때리면.. 드라이버로 치는 거랑 크게 다르지 않을 것 같아용~

    그림이 좀 이상해서 그렇지, 실제로는 베어링 옆면을 치는 게 오히려 더 어려워요~


    * 탁 탁 치다가 엑슬 구멍으로 드라이버가 뽕 빠지는 경우는 많습니다. ㅋ
  • Zen 2009/04/01 10:03 #

    치는 방식은 휠허브+베어링 체결이 빡빡한 경우라면 베어링 분리가 불가능. 또 베어링 스페어서가 상하기 일쑤...

    어글이라면 베어링 스페이서 옆부분 좀 상하는 것이 별 것 아닐 수도 있지만, 트레이닝 레이싱으로 넘어가면 "무결점 베어링 스페이서"가 좀 중요하지

    전용공구는 베어링스페이서에 거의 상처를 주지 않고 베어링을 뺄 수 있단다.
    전용공구로 잡아당기는 방식으로 뺄 수도 있고, 베어링 내륜에만 살짝 걸어서 좌우로 흔들어 뺄 수도 있고..등등...
  • 코코마 2009/04/01 12:49 #

    아항~ 그런 점도 있군요.


    공구의 필요성을 느꼈으면 진작에 샀겠지만.. 아직까지는 베어링에 스크류 드라이버 펀치를 날리는 게 재밌어요!! ㅋ;;
  • faaeee 2009/04/01 15:00 #

    저런 방식으로 빼는걸기본으로 하지만 한쪽 방향으로만 탁탁탁 쳐주는것보단 살살 회전방향으로 돌려가면서 찔끔찔끔 눌러서 빼주면 영민형이 우려하는 일이 없지 않나요!

    저는 T렌지로 살살 돌려 뺀다는..

    그리고 빼다 보니 8mm 보다 6mm 가 빼기가 더 쉽더라구요 .. 다만 카이져 프래임 반토막 휠엑슬 숫놈이 있을시에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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