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_ad_336x280_2개_하단


"유부남용 작성" 롤러블레이드(Rollerblade) 솔로(Solo) 이스틸로(Estilo) 랍(Rob) G - Rollerblade(롤러블레이드)





http://faaeee.egloos.com/10687343

롤러블레이드(Rollerblade) 솔로(Solo) 이스틸로(Estilo) 랍(Rob) G 270mm(US 9)



-WARNING-
본 내용은 초보가 초보형에가 어필하는 하소연정도의 수준입니다.
절대로 이 글을 보고 스케이트에 대한 선입견을 가지지 마세요.



결국 미지의 세계입문욥 ㄷㄷㄷ

일단은 .. 한마디로 표현할께요.

TRS랑 느낌이 같음 ㄷㄷㄷ

설명을 추가 하자면 ..

TRS도 겉으로 보기에는 조나단 부드럽고 유들유들 아주그냥 플렉시블의 끝판왕! 인것 같았으나 ..
(뭐 하드쉘의 작은 면적을 씌우는 소프트 스킨 시스템에도 불구하고 ..)

막상 신어보면 개딱딱이너부츠에 , 바닥 딱딱쇽업에 , 쉘+커프 딱딱 조합에 .. 스킨 개뻣뻣 = 너무 단단해!!!! 였잖아요 .. ㅠ

...딱 그거에요 . . 아놔 .. 진짜 ..

발목 스트랩은 유연함에 자비가 없고요 .,.,

발등스트랩은 오히려 쉘이 너무단단단단단단해서 lace 만으로도 충분하 지지를 보이기 때문에 ..
발볼을 조여주는건 효과는 별로고 , 발등만 지긋히~ 눌러주는 정도에요 .. 헐 ..
게다가 은근히 짧아서 lace 를 빡시게 조이지 않으면 순정이너(워커블)도 조여지지가 않음요
결국에는 워커블 이너 lace 을 제거하고 넣었더니 .. 신고벗기도 편하고 하튼 .. 워커블은 이제 do not able walk 입니다 ㄳ

발볼은 은근 좁아서 (라이너기준) 딱 맞아서 좋구요 , 쿠션도 적당하고 . 우선은 솔로쉘에 깔맞춘 기장때문에 , 다른이너는 셋업이 용의하지 않습니다 . --;

참고로 nimh 이너는 너무 얇아서 헐렁거리구요.
저그아가일 이너는 부드럽고 발볼도 딱좋은데(워커블보다 편함) 발목이 워커블보다 낮에서 , 나중에 저그 셋업하려면
커프 높이 컷팅 해야할것 같아요 .. 발목을 커프가 막 찌릅니다욥 ..

아! 그리고 워커블 라이너 발목부분의 안감이 체크무늬 그 부분이요! ..
이부분이 졸 부드러울줄 알았는데 , 완전 거칠거칠한 재질이어서 기존의 미끌거린 재질과는 완전 달라요 헐 ..
몇번 신고 벗었더니 막 재질 표면이 일어날정도로 거칩니다요 .. ㄷㄷ
이거때문인지 착용감? 밀착감이 좋습니다. 어 .. 이건 좀 의외인데.. 젖을정도로 (하학) 타보면 또 다를꺼 같아요 하학 .

그리고 발목스트랩,발등버클부분은 .. 헐 .. 꽤나 복잡스러운 2중 구조로 되어있어요.

발목 스트랩 고리로 중간 잡아주고 꺽여지는 부분은 한번 더 스트랩을 stoper 식으로 잡아주게 되어있구요.
(마치 살로몬 lcae 부분 처럼 땡겨서 꺽으면 고정되는 구조로 . ㅋ 이건 나중에 사진으로 ㅋ)

발등 버클은 개선된 부분이러서 고리 걸고 꺽는 구조인데.
그 고리 부분도 클립 모양으로 한번더 잡아주게 되어있어요 ㄷㄷㄷ
끼우기도 어렵고 빼기도 어렵고 하튼 그럽디다 ㄷㄷㄷ
문제는 그 발등 각도가 잡아주고 조여지는 부분은 정확한 각도가 나오는데 ..
스켓 신고 버클 끼울때는 각도가 너무 서있어서 커프에 간섭받아서 끼우기가 정말 신고벗기가 짜응날정도로 어렵스니다.
뭐 익숙해지면 .. 뭐 .. 스켓의 문제는 아니지만요 ..

그리고!! !!!

쉘말입니다!!

투명이라서 우왕 플랙시블 끝판왕임? 우왕굳! 했는데 ..
막상 .. 졸 두꺼움요 .. 내 살다 격다 그렇게 두꺼운 쉘은 첨 봤쓰요 ㄷㄷㄷ
완전 두꺼워요 .. 부드러움? 미지의 세계에 발을 들여놓은 것 부터가 개나 줘버려 하고 있음요 ㄷㄷㄷ
하튼 .. 그 전체적으로 단단함이 이루 말할수가 없어요 ㄷㄷㄷ

솔판도 무지하게 두꺼워요.
이거 깨먹을려면 깨먹겠지만서도 저같은 경우는(아시죠? ㅋ) 평생 쓸듯욥 ㅋㅋㅋㅋ

커프는 .. 뭐 좌,우 앞,뒤 유격 마더리스(motherless) 하구요 ㄷㄷㄷ 와 진자 ㄷㄷㄷ 자비가 없음 ㄷㄷㄷ
두께도 막 두껍고 빳빳함요 ㄷㄷㄷ
모든 부품이 다 튼튼하게 만들어졌다고 생각하심될꺼에요...
그리고 모두 두껍습니다 ㄷㄷㄷ

부품품질 자체는 USD 나 RAZOR 에서 볼수 없었던 마감이 아주 끝내줍니다 ㅋ
특히나 USD 는 금형 찍고 난다음에 모서리부분이나 구멍부분 플라스틱 똥(마무리가 덜된부분)이 작열했잖아요?
이건 정말 브랜드 장난감(?) 스러울 정도로 마감이 깔끔해 버렸습니다.
게다가 부츠 바닥부분에 노출된 쇠붙이는 (너트부분이겠죠) 마감처리까지 깔쌈하게! ㅋ (이것도 나중에 사진으로욥 ㅋ)


아 글구 .. 그 문제의 미친휠크기 프래임 ㄷㄷㄷ
72미리라니 ㄷㄷㄷ 아오 휠크기만 따로 떼놓고 보면 진짜 .. 아오 ..
그런데 72미리 휠을 위로 향하게 달고 프래임 높이가 워낙에 높으니까 ,
막상 휠 노출된 공간은 일반 57~55미리정도 프래임 느낌이에요 ..
뭐랄까 .. 굉장히 높아서 피트니스 스러울꺼 같았는데 ..
막상 그냥 60미리 휠이하 셋업 느낌이에요 ,
오히려 카이져 프래임에 59미리 달았을때 보다 휠 노출 부분이 적은것 같아요 .
생각보다 이질적이나 키높이라던가 하는건 없었으요 ..
말그대로 솔로솔판이랑 잘 어울리는 높이나 구조에요 ㅋ
살로몬도 생각이 있었다면 와이드바디랑 전용 프래임(높은것)을 같이 발매했었다면 좋았을텐데 ..
뭐 언젠가는 일반 프래임도 끼워볼테지만 . 일단은 지금 순정셋업의 조합이 가장 좋은것 같스니다 ㅋ

아, 그런데 뭐랄까 . .막상 그라인드 느낌은 .. 뭔가 묵직하고 단단해요 ..
샤도 라지 느낌 같기도 하고 .. 그런데 막 딱딱하고 ㄷㄷㄷ

하지만 살로몬 와이드바디랑은 프래임때문인지 뭔가 이질적인 각도는 없는것 같아요 ㅋ
뭐 더 타보아야 하겠지만서도..

그리고 또 뭐 존나 말하고 싶은게 많았는데 ..
밤기운이 너무 추워서 다음에 더 타보고 또 쓸께요 ㅋ


결론.
미지의 세계는 가혹했음.
존나 무거움
딱딱함


제가 상상하는 스케이트라면 역시 K2(네메시스)뿐이 없었던것 같아요 ㅠ.ㅠ
편하고 부드럽고 커스텀(뽕스텀) 걱정없고 잘걸리고 잘밀리고 ㅋ
그런데 비인기 스케이트라 여럿 프로 영상에 노출되지 않으니까 .. 자연스럽게 .. 점점 더 멀어지나봐 ..
이것이 어글미디어의 폐해 ㅠ.ㅠ
네메시스가 탈껄 아흑 .. 하지만 .. 바시티를 오더 한다면??

바!
시!
티!


-WARNING-
본 내용은 초보가 초보형에가 어필하는 하소연정도의 수준입니다.
절대로 이 글을 보고 스케이트에 대한 선입견을 가지지 마세요.




작성자: 유부남용
http://faaeee.egloos.com/





한방에 정리하는 롤러블레이드의 특징은 아래에...

Rollerblade(롤러블레이드)의 장단점 // 솔로, 뉴잭, TRS 다운타운, 알파
http://comablade.com/xe/329



* 즐거움의 어그레시브 *
코마 블레이드( http://comablade.com )


덧글

  • 코코마 2010/11/24 16:44 #

    RB가 옛날 TRS때도 부츠 자체의 퀄리티는 상당했었지. (어글로 타기에 너무 딱딱&뻣뻣한 재질과 노-백슬 개념이 어색했을 뿐.)

    ...

    읽어 보니까 라이너가 너무 빵빵해서 좁은 쉘 안에서 발이 터질 듯한 느낌이 나는 것 같은데...

    혹시 라이너 밑창(outsole) 두께도 제법 되는 거 아닌감?? -o-a

    그 상태에서 라이너의 깔창(insole)도 두껍다면... 얇은 걸로 바꿔야 할 듯???
  • 코코마 2010/11/24 16:53 #

    밑창과 관련해서...

    저그 아가일을 넣으려면 그 두께 만큼의 쇽업을 라이너 아래에 넣어서 세팅해야 하는 거 아님? -o-a

    (그래도 발목 높이가 완전 차이 나는 거면 패스!)
  • 코코마 2010/11/24 18:35 #

    아! 그러고 보니 백슬 부분이 너무 좁은 것도 아니었지!
    암튼, 이~~~상하게 불편한 로얄 계열... 그거... -,-;;

    http://comablade.egloos.com/4700423
  • faaeee 2010/11/25 03:57 #

    워커블 이전에 일반 이너를 사용한 솔로모델도 이너부츠 목높이 높은듯 싶어요,

    구형이나 신형이나 (사실 같은 모델에서 구형 신형 구분짓기가 의미가 없지만 그렇다고 1세대 2세대 이건 뭐 경계도 없어서 .. ㅋ) 커프디자인은 똑같은거 보면 . 원래 솔로 자체가 발목이 높게 나온듯욥 ..

    그래서 발목이 스트랩 임에도 불구하고 발목 지지대 완전 단단히 잡아주는가 봐요.

    그리고 저그이너 씨리즈가 어느순간에서부턴가 슬림해지고 발볼은 넉넉해지면서 발목은 낮아지기 시작했잖아요 ㅋ

    트러스트 보다 작음욥

    네오플랜 보다 아가일이너가 작음욥 (높이랑 부피가 )
  • faaeee 2010/11/25 03:57 #

    알비의 자비가 넘치는 기본 쇽업 두께는 꽤나 대단한데요 ..

    레이져 제네시스 기본 쇽업 정도 높이 됩니다욥
  • faaeee 2010/11/25 03:58 #

    워커블 라이너 밑창이랑 깔창이 생각보다 높지가 않아서 ..

    더더군다나 워킹 하려면 바닥이 캐얇아서 바닥 작은 돌하나 느껴질 정도랄까요? ㅋ
  • faaeee 2010/11/25 03:59 #

    TRS 의 백슬은 뭔가 경계가 있는듯 하면서도 없으면서 각이 잡힌듯 하면서도 없고 , 깊이가 깊어 보이긴 했지만 실상 솔판이 넓어서 보이는 착시도 마구마구 어필하면서도 또 어떻게 보면 얕은것 같고 ㅋ
  • 코코마 2010/11/24 16:45 #

    아! 그리고 270mm 로 주문한 겨!?

    그럼 쉘도 크지 않음???
  • 코코마 2010/11/24 16:49 #

    265mm 면 가볍게 패스~ ㅋ
  • faaeee 2010/11/25 03:53 #

    TRS랑은 싸이즈 크기를 다르게 가져가나 봐요 ,
    270 쉘인데 그냥 보통 USD 나 레이져 쉘크기가 같음욥 ,

    오히려 NIMH 270 보다는 슬림해서 작아보이기까지!! .. ㅋ
  • faaeee 2010/11/25 04:00 #

    아, 그리고 전에 TRS 265 랑 270이랑 5미리 차이인데 쉘이 확 작고 , 커지는 현상 때문에

    270 아니었다면 발가락이 자비가 없을뻔했습니다 ㄷㄷㄷ

    270인데 딱맞음요 ㅋ

    그리고 쉘에 윙타입으로 솔판이 달린 형상이라 , 짧고 슬림해 보입니다욥 . 실제로도 그렇구요 ㅋ
  • 코코마 2010/11/25 04:07 #

    얼래!?

    솔로 솔판이랑 커프는 7-8.5, 9-10.5 로 사이즈가 나뉘는데!?!? -o-a
    http://www.aggressivemall.com/RB-Solo-Soul-Plates-p/rb-solo-soulplate.htm
    http://www.aggressivemall.com/RB-Solo-Estilo-Cuffs-w-Straps-p/rb-cuff-estilo.htm

    설마... 살로몬 하드쉘처럼 쉘이 10mm 단위로 나오남!?!? -o-a 오옷!?!?!?
  • 코코마 2010/11/24 16:54 #

    솔로가 존나 무거운 게

    프레임과 휠 무게로 인한 걸 수도 있지 않을까?? -o-a

    (냐하하... 나는 딴지쟁이)
  • faaeee 2010/11/25 03:53 #

    프래임셋트 빼면 가벼울것 같아요 ㅋ
    그런데 이번 신형 발등 버클이 무시무시 합니다요 ㄷㄷㄷ

    솔로 구형 모델이 더 가벼울듯 싶을정도로 .. 하튼 버클만해도 무시무시후무시후미수히히시무히시시!!
  • 코코마 2010/11/25 04:08 #

    ㅋㅋㅋ
  • DionMtony 2010/11/24 22:32 #

    트라이브나 별 차이 없으리라 생각하고 말씀드립니다만 솔로 쉘 가벼운편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
    딱딱함은 뭐 ..할 말없지용. ㅎㅎ
    프레임은 버리세요. 그걸로 잘타는 랍쥐가 신기할 따름입니다
    RB에게 좀더 자비를...
  • 코코마 2010/11/24 22:41 #

    아... 솔로가 많이 딱딱한가 보군요. ㅠ_ㅠ

    RB에게 자비를... ㅋ
  • faaeee 2010/11/25 03:54 #

    으헐 .. 랍쥐의 자비로움에 반해서 순정셋업으로 가보려고 했는데 .. 역시 무리인걸까요 ㄷㄷ
  • faaeee 2010/11/25 04:01 #

    기본 프래임 셋 떼버리고 FLT 프래임 셋팅하면 가벼울듯 싶습니다 !
    순정셋팅의 무게란 ㄷㄷㄷ
    마치 싸이러스 스럽습십니다 ㄷㄷㄷ
  • faaeee 2010/11/25 04:12 #

    부츠 자체는 꽉 차요 .. TRS는 애미없게 270쉘은 겁나 컷거든요

    그런데 뭐랄까 솔로는 .. 음? ..

    아 이렇게 추측할게 아니라 쉘바닥에 찍힌 공용 싸이즈를 보면 되는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코코마 2010/11/25 12:21 #

    ㅇㅇ
  • 코코마 2010/11/25 12:24 #

    솔로가 그렇게 뻣뻣하다면...

    솔로 부츠에 TRS 신형 커프를 커스텀한

    롤러블레이드(Rollerblade) 솔로(Solo) 에라(Era) LE SKATES // RW
    http://comablade.egloos.com/4857357

    ...는 발목의 뻣뻣함을 피해보려고 나왔던 건가 보네. -_-;;;
  • 코코마 2010/11/25 12:26 #

    용! 발목 스트랩 잡아주는 고리는 이거지?? :)

    http://pds18.egloos.com/pds/201008/19/14/b0064814_4c6ce9bb19ffc.jpg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