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_ad_336x280_2개_하단


방금 알아낸 놀라운 사실! // The Flexibility of Razors Genesys Shells - Razors(레이저)

레이저 제네시스 덩클과

시마 6, G5 는

쉘과 커프의 유연함이 다르다!!!!!!!!!!!!!!! -o-;;;;;;;;;;;;;;;
                                           


I just realized that old Razors Genesys shells are more stiff than newer ones.

G5, Shima6 shells have perfect flex // almost same with the SL Aragon 2 shells'.

but, Dunkle shells are hella stiff !!



덩클로 뻘스텀 해 놓고 막 신어보다가...

뭔가 이상해서 G5 쉘이랑 비교해보고 알았음. ㄷㄷㄷ



어쩐지... 덩클로 탑사이드 하던 때랑 G5로 할 때랑 느낌이 다르다 했다. ㄷㄷㄷㄷㄷㄷ

(덩클은 자연스럽게 버텨지지가 않고 뭔가 어색했던 반면, G5는 찰지게 버텨짐.

근데, 시마6 탈 때까지는 부드러운 그 느낌이 전부 트러스트 라이너 덕분인 줄만 알고 있었음. 헉! -.-;;;)

ㄴ 2011년 3월 19일 내용 추가 - 시마6를 탈 때 더블 레이스로 꽉꽉 조여서 타느라 쉘의 유연성 차이를 못 느낀 탓도 있는 것 같습니다. ^^;;;;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제네시스는 싱글 레이스로 타는 걸 추천합니다. :D





* 최초의 제네시스가 윙(Wing) 타입의 소울 플레이트를 쓰느라고, 쉘의 재질을 딱딱하게 했었으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쉘 바닥이 출렁거리는 바람에 통 소울 플레이트로 바꾸고(이때부터 쉘이 딱딱할 필요가 없어짐 ㅋ) ... 우선 스킨 시스템으로 딱딱한 느낌의 극복을 시도했다가... 스킨 시스템을 포기해 버리고... 쉘의 재질을 더 유연하게 바꾼 게 아닌가 싶네요. ㅋ

* 지금까지 쉘 재질이 똑같다는 가정 하에 했던 제네시스 관련 평가는 다 고쳐야 할 듯. ㄷㄷㄷ



아! 딱딱한 제네시스 쉘은 비추천입니다! 돌에서 탑사이드 계열을 할 때 상당히 불편합니다. -o-;; // 탑계열을 못할 정도는 아니지만.. 불편한 건 확실!

유연한 제네시스 쉘은 강추입니다! :D

ㄴ 2011년 3월 20일 내용 추가 - 비교적 신형 모델인 제네시스(G5, 시마6 등)는 쉘의 돌기 부분 모양도 약간 다르게 되어 있습니다. 발목 앞쪽을 더 넓게 받쳐주는 모양으로, 레이저 SL 부츠의 돌기와 비슷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 (참고 : http://comablade.egloos.com/4948126 )

ㄴ 2011년 4월 15일 내용 추가 - 쉘의 유연성이 주로 차이나는 부분은 커프 안쪽에 위치한 쉘의 돌기 부분인 듯 합니다. 이 부분의 모양이 바뀌면서 두께에도 변화가 생긴 듯 합니다. 

                                            결과적으로, 구형 제네시스 쉘과 신형 제네시스 쉘의 유연성 차이는 '쉘의 재질이 달라서'일 수도 있고, '쉘의 돌기 모양과 그 주변 부의 두께가 달라서'일 수도 있습니다. ^^a 2가지가 복합적으로 작용을 한 걸 수도.... ㅋ;;

                                            참고로, 스킨이 씌워진 제네시스 쉘은 네거티브 쪽에 있는 통풍구에도 아일렛 처리가 되어 있더군요. ^^;; 신형/구형 쉘의 차이인가 했지만... 구형과 신형에 상관없이 스킨이 없는 쉘은 통풍구에 아일렛 처리가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관련글은 아래에...

어잌후! 덩클 쉘이 딱딱한 게 맞네요! --;;;
http://comablade.egloos.com/4947205





한방에 정리하는 레이저의 특징은 아래에...

Razors(레이저)의 장단점 // SL, 제네시스, 컬트
http://comablade.com/xe/322



* 즐거움의 어그레시브 *
코마 블레이드( http://comablade.com )


핑백

덧글

  • 코코마 2011/03/10 23:39 #

    쉘이나 커프의 유연성을 따져볼 때는,

    손으로 만져보는 것보다

    직접 신은 상태에서 발을 옆으로 눕히면서 버텨보는 게 더 정확하다는 사실을 오늘도 다시한번 깨달음. ㅋ
  • 코코마 2011/03/11 01:05 #

    내가 '제네시스는 발등이 높다'고 생각했던 것도

    발등 부분이 스킨으로 덮혀있고 끈이 스킨에만 끼워지는 덩클을 먼저 타서 그런 걸 수도...


    라이너의 발등이 아무리 딱딱해봤자, 쉘에 끈이 끼워지지 않으면 발등 부분 고정력을 도저히 확보할 수가 없음. -_-


    * G5는 발등이 높다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음. ㅋ 발가락 바로 위쪽에 빈 공간이 좀 있기는 하지만 그 뒤쪽 발등이 단단히 고정되고, 라이너의 발등 부분이 전체적으로 딱딱하기 때문에 전혀 들썩거리지 않음. 하학.
  • 코코마 2011/03/11 01:15 #

    애써 세팅했던 덩클은 이제 완전히 분해되어

    G5랑 시마6의 부품 교체용으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안뇽~ 딱딱 쉘! ㅠoㅠ)/
  • 코코마 2011/03/11 03:00 #

    (쉘은 제외 ㅋ)
  • faaeee 2011/03/11 11:25 #

    으잌ㅋㅋ ??

    덩클 스킨 박음질 때문에 쉘이 더 두껍게 만들었다던지 .. 얇으면 찢어질수도 잇으니까 ..

    아니면 걍 같은 쉘에 스킨 박아서 더 뻣뻣해 졌다던지 ??? 혹시욥 ??

    덩클 스킨을 홀랑 벗겨 보아 요!
  • 코코마 2011/03/11 11:36 #

    스킨 안쪽은 이미 반쯤 벗겨져 있지롱~ :P


    쉘 끈 구멍에 끈을 끼워서 타보려다가

    쉘이 더 딱딱하다는 것을 발견한 거임. ㅎ


    * 덩클처럼 스킨 붙기 '전'의 제네시스 쉘까지 보면 바로 답이 나오는데... 하학.
  • faaeee 2011/03/11 11:45 #

    인월훈훈글의 머다1 제네시스를 신어보면 확실할텐데!!! ㅋ
  • 코코마 2011/03/11 15:26 #

  • 릴리 2011/03/11 22:53 #

    음... 그거슨 단지 이너의 차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쉘 자체의 무름이 다르다니... 흥미롭네요
  • 코코마 2011/03/11 23:25 #

    레이저의 음모! ㅋ


    유부남용꺼 드미 클드론의 커프가 마구 휘꺼덕거렸던 것도

    쉘 재질의 차이가 한 원인이 되지 않을까 뒤늦게 의심해 봅니당~ +_+
  • 코코마 2011/03/11 23:28 #

    덩클을 G5보다 훨씬 더 많이 탔으므로

    몇 번 탄 거라서 쉘이나 커프가 유연하게 변한 게 아닌가 하는 의심은 ... 해당 없음! ㅋ



    같은 GC 프레임을 장착한 상태로 바로 옆에다 두고 라이너를 번갈아 가면서 끼워보고

    덩클은 쉘의 끈 구멍에도 끈을 끼운 상태로 확인.

    그리고, 나만의 핸드 테스트법-,-으로도 쉘만 확인한 거라

    쉘의 유연성이 다르다는 건 확신하는 중! :D
  • 릴리 2011/03/11 23:46 #

    음... 생각해보면 저도 제네 LE 와 시마 5 차이가 있었다고 느껴지는데 전 단지 개인의 느낌으로 치부했던 결과들이 속속들히 원인이 들어나게 되는군요

    인체의 신비네요 ㅋㅋ
  • 릴리 2011/03/11 23:46 #

    그 미묘한 차이를 두터운 발로 알아내다니 ㅋㅋㅋ
  • 코코마 2011/03/11 23:51 #

    무릎 인대와 발목 인대로 감지했지연~ ^^ㅋ


    초보 때의 무릎 인대 부상 경험때문에,
    무릎이 땡기면서 옆으로 풀썩 넘어지는 느낌이 나는 스케이트를 저주하다보니...
    지금은 인대에 유연성 감시단이 상주하는 중. ㅋ;;;
  • 릴리 2011/03/11 23:59 #

    두터운 발 이라는 표현은 저의 두터운 발 입니다 ㅋㅋㅋ
  • 릴리 2011/03/12 00:00 #

    저도 초보시절 백사이드 로얄을 하다 다진 무릎인대가 아직도 좋지 않습니다.

    그결과 백 사이드 로얄을 반대쪽으로 하시 시작했다는... 반전이;;;;;;
  • 코코마 2011/03/12 00:45 #

    반전 ㅋ;;;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