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_ad_336x280_2개_하단


어잌후! 덩클 쉘이 딱딱한 게 맞네요! --;;; - Razors(레이저)

덩클 쉘의 커프 나사 한 개가 구멍이 뭉게지는 바람에

쉘과 커프를 상호교환 해서 신어보는 걸 못하고 있다가

방금 전에 드릴로 문제의 커프 나사를 날려버리고 (참고: http://comablade.egloos.com/4947293 )


1) 덩클 오리지날

2) 덩클 쉘 - G5 커프

3) 덩클 쉘 - 시마6 커프

4) G5 오리지날

5) G5 쉘 - 덩클 커프

6) G5 쉘 - 시마6 커프


를... 같은 쇽업소버와 같은 G5 라이너 상태로 테스트 해보니

발목을 꺾을 때 스케이트의 유연성에 확실한 차이가 있더군요. ㄷㄷㄷ


* G5의 커프 T-너트도 교체할 겸... 겸사겸사 해봤습니다. ㅋ (참고: http://comablade.egloos.com/4946334 )



커프는 신/구 모델의 유연성이 거의 동일하지만 구 모델이 미세하게 뻣뻣한 듯 하고... (큰 차이는 아닙니다;; 손으로 만져보면 차이를 느낄 수 없을 정도이지만 스케이트에 달아서 신어보면 약간 차이가 납니다.)

쉘은 덩클 쉘이 확실히 뻣뻣합니다. --;; (이것도 손으로만 만져보면 알쏭달쏭하지만 신어보면 차이가 납니다.)

덩클 쉘은 커프에 상관없이 로얄 자세로 발목을 옆으로 꺾을 때 짜증날 정도로 발목을 끌어내립니다. ㄷㄷㄷ (신 모델의 커프를 달면 미세하게 유연해지기는 합니다;;)

G5 쉘 역시 커프에 상관없이 덩클과는 완전히 다른 스케이트인 듯 발목과 무릎에 부담없을 정도로 부드럽게 스케이트가 옆으로 눕혀집니다. -o-;; 우왕ㅋ굳ㅋ (구 모델 커프의 미세한 뻣뻣함까지 상쇄시킬 정도로 확실히 유연합니다.)



그 전에 썼다가 수정했던 글은 다시 수정하겠습니다;;; (자꾸 오락가락해서 죄송합니다. ㄷㄷㄷ;;;)


덩클 쉘은 이제 진짜로 안녕이군요~ ㅠㅁㅠ;;;



*** 제가 추천하는 레이저 제네시스는 G5 근처부터 G7.2 까지의 모델 중에서 라이너의 뽕이 충분해서 발이 안 들썩거리고, 발목이 커프에 안 찔리는 모델만(!)입니다. ^^ ***



* 추천 모델 중에서 초기 모델은 커프 T-너트가 바스라지는 결함이 있으니... 이들 모델을 구한 경우에는 커프 T-너트도 따로 구입을 해야할 듯 합니다. ㄷㄷ;;;

  레이저(Razors) 신형 커프(Cuff) T-너트(T-Nut) 문제점 // 나사, 볼트(Bolt)
  http://comablade.egloos.com/4946334



* 제네시스 중에 제가 추천하는 모델은 쉘의 돌기(커프 안쪽 부분)가 구형 모델과 다르게 생겼더군요. -o-a 신형 쉘이 구형 쉘에 비해서 발목 앞쪽을 좀 더 넓게 감싸주는 형태입니다. 레이저 SL 쉘의 돌기와 비슷한 모양입니다. (참고 : http://comablade.egloos.com/4948126 )


* G7.3 은 쉘이 아라곤4와 같은 딱ㅋ딱ㅋ해진 재질이라서 일단 요주의(!)입니다.

   제네시스는 SL과 다른 구조이므로 쉘의 재질이 딱딱해지면 스케이팅이 더 불편해질 수 있습니다. (이거 쉘의 딱딱함이 덩클 정도일 것 같아서... -o-;;;)


* 요즘에 레이저에서 나오는 형형색색의 제네시스 컬러 커프는 기존의 커프(신/구모델 모두, SL 커프나 렘즈 OS 커프도 포함)에 비해서 굉장히 딱딱하니 스케이트를 컬러 커프로 커스텀하거나 그렇게 커스텀이 된 모델을 구입할 때는 약간의 주의가 필요할 듯 합니다. -.-;;; USD 드론도 그러더니만... 커프에 색상을 넣다보면 뭔가 딱딱해지나 봅니다. ㅋ;;;


* 위에서 설명했듯이 추천 모델보다 구형인 제네시스는 발목이나 무릎이 불편할 정도로 쉘이 딱딱하고,

   (덩클 이전 모델은) 통솔판의 바닥이 더 두꺼워서 지상고가 높고,

   (통솔판이 장착되지 않은 모델들은) 쉘 바닥이 출렁거린다고 하니 비추천입니다.





관련글은 아래에...

방금 알아낸 놀라운 사실! // The Flexibility of Razors Genesys Shells
http://comablade.egloos.com/4941128





한방에 정리하는 레이저의 특징은 아래에...

Razors(레이저)의 장단점 // SL, 제네시스, 컬트
http://comablade.com/xe/322



* 즐거움의 어그레시브 *
코마블레이드( http://comablade.com )



핑백

덧글

  • faaeee 2011/03/29 00:47 #

    뜨거운물에 끓여볼까요
  • 코코마 2011/03/29 11:33 #

    그것보다는 구조를 바꿔야할 듯!? -.-a

    딱딱한 플라스틱을 최대한 덜어내서 오픈하는 형태로다가....


    * Kesota 였던가... 덩클 쉘에 스트랩 달아놓은 커스텀 사진이 검색이 안 되네. ㅋ;;;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