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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저(Razors) SL 커프(Cuff)와 제네시스(Genesys) 커프의 디자인 차이 // 쉘(Shell)의 차이점 포함 - Razors(레이저)



왼쪽: 레이저(Razors) SL(Superlite) 커프(Cuff)
오른쪽: 레이저(Razors) 제네시스(Genesys) 커프(Cuff)

* 제네시스 커프의 경우에 요즘에 나오는 모델은 뒤쪽의 'R' 로고가 없어졌습니다. ^^a





* 같은 사이즈의 제네시스 쉘에 끼워서 같은 높이에 올려놓고 찍은 사진입니다.



리셉터 높이나 커프의 발목 안쪽(네거티브 방향) 높이는 거의 차이가 없으나

버클과 커프의 발목 바깥쪽(포지티브 방향) 높이는 차이가 보이네요.





커프 앞쪽의 높이도 다릅니다!

버클의 스트랩이 지나가는 높이에 비교해서 보세용~



커프의 재질 차이만큼이나 커프의 높이 차이가 스케이팅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 건 겪어보신 분들은 아실 듯. ^^;





커프가 발목 앞 부분을 감싸는 정도도 다릅니다.


SL 커프는 어지간히 버클을 조이지 않는 한 커프의 앞쪽이 서로 맞닿지 않는데

제네시스 커프는 버클을 강하게 조이면 커프의 앞쪽이 서로 겹쳐지기도 합니다.

버클을 얼마나 조이느냐에 따라 다르기도 하겠지만, 커프의 디자인 차이때문에 발목 앞쪽 유연성에도 차이가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





SL 커프는 리셉터가 좀 더 뒤쪽에 달려 있습니다.

커프의 프로텍터에 비해서도 바깥쪽으로 튀어나와 있습니다.

ㄴ 2011년 3월 29일 내용 추가 - 리셉터의 위치때문인지... 다른쪽 발에 닿아서 리셉터가 풀려버리는 일이 종종 생기더군요. --;;;



SL 커프는 버클 스트랩의 남는 부분이 커프 안쪽으로 들어가는 형태이고,

제네시스 커프는 스트랩의 남는 부분이 그냥 바깥으로 노출되는 형태입니다.



커프의 리셉터 프로텍터는 커프의 바깥쪽으로 튀어나와 있어서 리셉터를 보호하는 목적으로 있는 것이지만

커프가 부드럽게 꺾이는 걸 방해하는 역할도 하게 됩니다.


SL 커프는 그 프로텍터가 뒤쪽에 있어서 발목을 옆으로 꺾을 때 커프의 부드러운 꺾임을 덜 방해하는 듯 합니다. ^^

(구형인 제네시스 덩클 커프와는 재질의 차이도 있는 듯 합니다.)



신형 제네시스 쉘에 SL 커프를 달아준 커스텀의 유효성이 이론적으로도 뒷받침 되는 순간이로군요! :D


아래는 AM의 제네시스 + SL 커프 커스텀!

레이저(Razors) 제네시스(Genesys) 7.2 [Navy Recon] Skate // AM, AMall
http://comablade.egloos.com/4866774



* 참고로, USD 드론의 커프는 리셉터 프로텍터가 아예 없고, 리셉터가 굉장히 앞쪽에 달려 있으며

   버클 스트랩의 남은 부분이 들어가는 부분만 약간 튀어나와 있습니다.

   http://pds21.egloos.com/pds/201103/13/14/b0064814_4d7ca1e90149b.jpg


   리셉터가 앞쪽에 달려 있어서 남는 스트랩이 길고... 그 스트랩은 라이너에 걸려서 커프 안쪽으로 잘 안 들어가더군요.ㅎ;;



* 발로(Valo)나 로체스(Roces) M12는 커프의 안쪽(네거티브 방향)에 아예 아무런 돌출 부위가 없습니다.

   http://pds13.egloos.com/pds/200907/16/14/b0064814_4a5eb5d403e80.jpg



* 롤러블레이드(Rollerblade) 솔로(Solo)의 커프도 안쪽(네거티브 방향)에 돌출 부위가 거의 없습니다

   http://pds22.egloos.com/pds/201101/22/14/b0064814_4d3a7afbc946c.jpg



아래는 제네시스 쉘의 돌기 모양 비교
 


같은 제네시스이지만 구형 쉘과 신형 쉘의 돌기 모양이 서로 다릅니다. (재질도 다르고 모양도 다르고!)

스킨에 가려서 정확한 형태는 안 보이지만, 대략적으로만 봐도 모양에 차이가 있습니다.

ㄴ 2011년 3월 30일 내용 추가 - 신형 쉘의 돌기 모양은 아래의 제품 사진을 참고하세요~ ^^

                                           레이저(Razors) 제네시스(Genesys) Boot 쉘(Shells) // AM 
                                           http://comablade.egloos.com/4872538

                                           레이저(RAZORS) 제네시스(Genesys) 쉘(Shell) // Ignition
                                           http://comablade.egloos.com/4951137



비교적 신형인 제네시스 쉘은 커프 안쪽의 돌기 모양이 발목 앞쪽을 더 받쳐주는 모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저런 디자인 덕분에 버클이 아닌, '쉘의 끈'을 조이는 것으로도 발목 앞쪽 유연성과 지지력이 함께 조절이 되는 듯 합니다. ^^a

그리고, 제네시스 커프에 비해서 앞쪽이 낮아진 SL 커프의 발목 앞쪽 지지력을 보충하는 역할도 하리라 생각됩니다.

참고로, SL 쉘의 돌기도 신형 제네시스와 거의 똑같은 형태입니다. ^^ (직접 비교해 봤습니다. ㅋ)







커프 뒤쪽의 높이는 거의 동일한데

신형 제네시스 쉘의 돌기가 훨씬 더 많이 보이네요. ^^



* 여담으로, SL 브라이언 아라곤(Brian Aragon) 3 쉘에 새로 더 생긴 끈구멍이 큰 차이가 있냐고 유부남용이 질문을 했던 적이 있는데

쉘의 돌기가 저런 형태이므로 쉘의 끈구멍이 발목 앞방향 유연성과 지지 능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듯 합니다. ^^

쉘의 돌기가 구형 제네시스와 같은 형태였다면 그 차이가 덜 했겠지요. ^^a









한방에 정리하는 레이저의 특징은 아래에...

Razors(레이저)의 장단점 // SL, 제네시스, 컬트
http://comablade.com/xe/322



* 즐거움의 어그레시브 *
코마 블레이드( http://comablade.co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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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글

  • faaeee 2011/03/29 00:42 #

    결정적 차이.

    제네시스가 슬림해보여서 이쁘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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