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_ad_336x280_2개_하단


모토로이 기본 음악재생어플에서 썸네일이 엉터리로 나올 때! -o-;;; // 모토마이저(Motomizer), thumbnailservice.apk, 모토로라, XT720 코코마의 스마트폰

1. 문제 상황

이클레어(순정, 루팅 안함)로 1년 정도 쓰던 모토로이를

최근에 프로요로 업그레이드 하고 루팅을 하고 모토마이저(Motomizer)를 깔아서 각종 트윅(?) 적용 후 사용중 // 원-클릭 옵티마이저, CPU 오버 등

모토로이에 기본으로 탑재된 음악재생어플에서 썸네일이 엉터리로 나오는 오류 발생!!! -o-;;;

곡이 바뀌어도 똑같은 썸네일만 계속 나옴. 으아아악!!!



직접 넣은 mp3 파일의 썸네일이 잘 안 나오던 현상은 이클레어(순정) 때도 있었지만

멜론에서 다운 받은 dcf 파일들도 완전히 엉터리로 나오는 건 요번이 처음. ㅠ_ㅠ



2. 해결 방법

thumbnailservice.apk 시스템 어플을 삭제했던 걸 복구하고

공장초기화를 하니 고쳐짐. 하학!

(멜론 파일들은 원래 있던 그대로!! -o-;; 새로 다운 받지 않았음)


삭제했던 thumbnailservice 어플을 복구만 하면 안 되고 // 복구 후에 재부팅을 해도 소용 없었음 -.-;;)

공장초기화까지 해야 제대로 작동이 되는 듯.



3. 결론

모토마이저에서 불필요한(줄 알았던;;;) 시스템 어플을 삭제했다가 다시 복구한 때에는

공장초기화까지 해야 복구된 게 제대로 작동하는 시스템 어플도 있는 듯!?!? -o-a





*** 모토로이 프로요 + 모토마이저 몇 주 사용기 ***

USIM을 인식 못하는 현상, 외장 메모리 카드에서 오류 발생, Wi-Fi 항목에 '오류'라고 뜨면서 모토로이가 바보되는 현상(모토로이를 끄고 배터리까지 제거했다가 다시 부팅해야 해결 됨. ㄷㄷㄷ), 재생 중인 동영상이나 음악이 뚝뚝 끊기는 현상, 노래를 듣고 있는데 전화가 오면 벨소리가 노래에 섞여서 동시에 나오는 현상(여기까지는 이클레어 때는 전혀 없던 현상. ㄷㄷㄷ), 저절로 재부팅되는 현상(더 잦아짐) 등의 어이없는 오작동이 이클레어(순정, 루팅 안함)를 쓸 때보다 훨씬 많아지기는 했지만, 홈딜이 없고 동작이 빠릿빠릿해져서 좋긴 하더군요. 오작동만 다 잡아내면 완전 좋으련만... ㅠ_ㅠ



*** 모토로이 프로요 + 모토마이저 사용 2달째 ***

* 중간에 공장초기화를 한 번인가 했습니다. -.-a


USIM 문제, 메모리 카드 문제, Wi-Fi 문제 -> 해결 됨. 이유는 모름;;

재생 중인 동영상/음악이 뚝뚝 끊기는 현상 -> 여전함. -_-;;; 가만히 있을 때도 그렇고... 카톡 알람 등이 올 때도 끊김.

노래를 듣고 있는데 전화가 오면 벨소리가 노래에 섞여서 동시에 나오는 현상 -> 여전함.

저절로 재부팅되는 현상 -> 거의 없어짐. 이유는 모름;;; // 이거는 스팸 차단 어플의 문제였을 수도... -o-a 그 전에는 썼었지만, 요즘엔 스팸 차단 어플을 안 쓰고 있음.


여전히 홈딜은 없고 동작도 빠릿빠릿함. ㅋ


이건 새로 발견한 건데...

기본 키보드 어플을 사용 중인데 띄어쓰기랑 좌/우 이동 키를 누를 때 인식이 잘 안 되는 듯 함. -.-;;;

카톡 알람이 안 울리는 경우가 많음. // 이건 카톡의 문제인가;;;; ㄷㄷㄷ



* 모토마이저 다운로드는 프로요 업그레이드 후에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가능합니다.

   이클레어 버전일 때는 마켓에서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ㅋ;;